글번호
1141708

2025학년도 1학기 기숙사(쿨하우스) 입사 안내(학점은행제)

작성자
미래지식교육원 행정실
조회수
65
등록일
2025.01.08
수정일
2025.01.08

2025학년도 1학기 학점은행제 학습자 대상 기숙사(쿨하우스입사 신청에 관하여 안내해 드립니다

기숙사(쿨하우스입사를 희망하는 학생은 기간 내에 각 전공사무실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대상

(1) 신청대상 : 2025학년도 1학기 미래지식교육원 소속 재학생/신입생

  ① 현입주생 및 신규입주생 모두 포함하여 일괄 신청

      (휴학생, 휴학예정자, 미졸업 및 졸업연기자 제외)

  ② 직전학기 벌점합계가 15(6개월 거주자) 10(학기중 거주자)을 초과한 관생은 20251학기 입사신청 불가

(2) 우선 선발기준

  ① 다과목 수강생 

  ② 거리

  ③ 신입생 

  ④ 성적(재학생만 해당)

 

2. 기숙사 신청 정원 (2인실 기준)

  (1) 협의 인원 : 40(20 / 20)

  (2) 유의사항

    ① 위의 인원을 참고하시어 20251학기 입사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② 추천된 학생들에게 중도퇴사는 위약사항임을 명확히 안내 요망.

      ③ 중도퇴사가 발생할 경우 퇴사인원의 1배수, 징계퇴사가 발생할 경우, 퇴사인원의 5배수로 다음학기 신청정원이 하향 배정됨을 유의하시어 기숙사생 신청에 신중을 기해 주시기를 당부함.


3. 입주기간 및 입/퇴사 일정

구 분

일 정

입주기간

학기중

2025228() ~ 623() 115

6개월

2025228() ~ 820() 173

정규 입사일

20250228() ~ 0302()

정규 퇴사일

학기중

20250621() ~ 23()

6개월

20250819() ~ 20()


 

4. 선발 일정

구 분

일 정

신청자명단 제출기한

~ 각 전공별 상이(본인 전공 사무실로 문의할 것)

합격발표

20250131() 16:00 이후

기숙사비 및 식비 입금

20250131() ~ 0205() 23:00


 

5. 신청 및 제출안내

(1) 신청 및 증명사진 제출기한 : ~ 각 전공별 상이(본인 전공 사무실로 문의할 것)

(2) 신청

해당 전공에 신청 의사 및 전공에서 요청한 정보 정확히 전달

신청 시 희망룸메이트 요망 (입사 신청 현황에 따라서 미반영 될 수 있음)

 

6. 기숙사비 및 식비 입금 안내

(1) 비용 신청 및 입금 기간 : 2025. 01. 31() 16:00 ~ 02. 05() 23:00

 

(2) 기숙사비 비용 신청 및 입금방법

    : 쿨하우스 홈페이지 접속 (http://kulhouse.konkuk.ac.kr)

    → 쿨하우스 입사지원의 '2.합격조회' 클릭 학번(수험번호), 생년월일 입력 비용신청

    → 서약서 동의 개인정보 입력(증명사진 업로드 필수)

    → 기숙사비 결제수단 선택(가상계좌 및 카드결제)

가상계좌 선택 고지서 출력(인쇄 클릭) 개별 지정(가상)계좌로 입금

카드결제 선택 결제창 팝업(삼성카드만 결제 가능) 영수증 출력

해당기간 안에 입금 완료되어야만 최종 합격 처리되므로 입금일 엄수.

 

(3) 선택식 신청 및 입금방법

  : 쿨하우스 홈페이지 접속 (http://kulhouse.konkuk.ac.kr)

    → 쿨하우스 입사지원의 '3.식사신청' 클릭 학번(수험번호), 생년월일 입력

    → 선택식 1/2/3/4 중 원하는 유형 선택 식비 납부 영수증 출력(‘인쇄클릭)

    → 개별 지정(가상)계좌로 입금

(4) 퇴사에 따른 환불 관련

  ① 입주시작일 이전 : 기숙사비 및 급식비 전액 환불

  ② 입주시작일 부터 : 기숙사 중도퇴사 환불규정 적용 (미입주 포기자 포함)

  중도퇴사 : 입주기간 중 기숙사를 퇴사하는 경우

      - 남은 일수의 기숙사비에서 위약금을 제외하고 환불 처리

  ④ 만기퇴사 : ‘입주기간 종료일부터 기산하여 기숙사 잔여일수가 3주 이하인 경우

      - 기숙사비 및 급식비 잔여금 미환불 처리

  ⑤ 무단퇴사 : 퇴사신청 및 시설비품점검 등의 퇴사절차 없이 임의 퇴사한 경우

      - 기숙사비 및 보증금 미환불 처리

 

(5) 보증금 반환

보증금 납부 : 매 모집시기마다 신청 및 합격자에 한하여 납부

보증금 반환 : 해당 모집구분(학기중, 6개월, 방학중) 입주 종료일 이후에 환불절차에 의해 환불

, 계좌번호 오류 시 보증금 반환이 지연될 수 있음.

 

(6) 보증금 반환 및 기숙사비 환불은 국내은행의 본인명의 계좌로 반환

 

7. 기숙사비 및 식비

(1) 기숙사비

객실유형

입주기간

기숙사비

보증금

총 납부금액

2인실

(비전,드림,프론티어홀)

학기중

1,603,000

100,000

1,703,000

6개월

2,411,000

100,000

2,511,000

2인실(레이크홀)

학기중

1,822,000

100,000

1,922,000

6개월

2,741,000

100,000

2,841,000


 

(2) 선택식비

유 형

입주기간

금 액

식 수

단가(1)

입주기간 중 식당 운영식수

선택식 1

학기중

385,000

77

5,000

평 일 2(아침/저녁)

주말/공휴일 3

 

 

평일 중식은 운영하지 않음

신정 1, 구정 3,

추석 3일은 운영하지 않음

6개월

570,000

114

선택식 2

학기중

521,700

111

4,700

6개월

775,500

165

선택식 3

학기중

594,000

135

4,400

6개월

884,400

201

선택식 4

학기중

928,700

251

3,700

6개월

1,387,500

375

선택안함

식당 사무실에서 관생증에 소량 식수충전 후 이용가능

15,700(110식단위 충전)


  각각의 선택식 유형은 입주기간 중 이용할 수 있는 식수량의 차이가 있으며, 충전된 식수량은 입주기간 중 자유롭게 소진이 가능함.

     ※ 선택식 1/2/3/4 신청자 중 추가 이용을 희망할 경우, 최초 신청한 선택식 유형의 식단가를 적용하여 추가 충전 가능.

  ② 각각의 선택식 유형별 식단가는 식수량 수에 따라 차등 적용됨.

  ③ 선택식 신청자는 해당 입주기간 내에 식수를 소진해야 하며, 입주기간 만료 이후 잔여식수의 환불 및 이월이 불가능함.

  ④ 식사신청 및 입금 후에는 식수변경, 환불, 이월이 절대 불가능하며, 타인에게 양도 불가하므로 신중하게 결정할 것.

 

 

※ 입/퇴사 관련, 쿨하우스 생활안내, 입사안전교육 시행안내, 기타 평의시설 이용, 

   벌점 기준표 등 세 안내 사항은 첨부자료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8. 문의

(1) 쿨하우스 행정실 : 02-2024-5002

(2) 미래지식교육원 행정실 : 02-450-0555

(3) 전공 사무실

  - 스포츠건강학전공 : 02-2049-6071

  - 사회복지학전공 : 02-450-3846

  - K뷰티산업융합학전공 : 02-450-3369

  - 의상디자인학전공 : 02-2049-6253

  - 부동산학전공 : 02-447-4195

  - 경영학전공 : 02-450-3981

  - 영상영화학전공 : 02-450-3841

  - 국제무역학전공 : 02-456-3961

  - 반려동물관리전공 : 02-455-3923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