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1140352

2024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수업료 추가 납부 및 환불 안내

작성자
공과대학 행정실
조회수
40
등록일
2024.12.09
수정일
2024.12.09

[2024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수업료 추가 납부 및 환불 안내]

 

 

1. 수업료 추가 납부 안내

 

수업료 납부 기간(12. 4.() ~ 12. 5.()) 동계 계절학기 수업료 미납자를 대상으로 최종 납부 기간을 안내하오니 기간 내 납부 바랍니다.(추가 납부 기간 내 미납시 수강내역 자동 취소)


※ 납부 고지서 조회 링크: https://kuis.konkuk.ac.kr/ext/tuitDmppA4RptHome.do

 납부 확인서 조회 링크https://kuis.konkuk.ac.kr/ext/tuitDmppConfirmRptHome.do

 

 

납부 기간: 2024. 12. 11.() 10:00 ~ 12. 12.() 16:00

 

수업료 납부(등록)


수강료

학점당

85,000

납부 기간

납부고지서

조회

2024. 12. 10.() 15:00 ~ 

포탈학사행정등록등록관련 출력고지서출력

납부 기간

2024. 12. 11.() 10:00 ~ 12. 12.() 16:00

납부 기간 이후 수업료 납부 불가

납부 방법

가상계좌

등록금 고지서에 기재된 개인 가상계좌로 입금/이체

금융기관 창구수납,텔레뱅킹,인터넷뱅킹 등 송금 수수료 전액 본인 부담

본인 가상계좌번호 및 예금주 일치 여부 확인 후 납부

신용카드

납부 불가

납부 확인

본교 홈페이지학사안내증명서발급 등록금납부확인서출력

유의사항

수강 신청한 전 과목(학점)의 수강료에 대해1장의 고지서만 발행

수업료는 고지서에 기재된 금액을 한 번에 완납 필수
분할 납부 불가:기 수강신청 과목 전부 미납 처리

수업료 미납 시 신청교과목 자동 취소


 

비고2개 이상 교과목 신청자의 경우 부분 납부를 통한 수강 취소 불가(전액 납부하여 등록 후 아래 절차에 따라 기간 내 환불 신청)

 

 

문의처건국대학교 학사팀 / 02-450-3690



2. 수업료 환불 안내

 

환불 대상자

  1) 계절학기 수강료를 납부한 자 중 개인적 사정으로 수강과목 전체(일부)의 수강취소를 희망하는 자
  2)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 이후 폐강 대상 교과목 수강자
  3) 환불 대상 학점:본인이 신청한 수강신청 과목 전체(일부)에 해당하는 학점

 

환불 신청 방법

  1) 학사정보시스템 로그인(kuis.konkuk.ac.kr)수업수강신청계절학기 환불신청

  2) 등록 교과목 목록 중 취소(환불)희망 교과목 선택

  3) 환불 계좌 정보 입력

  4) 하단 신청버튼 클릭 시 환불 신청 완료

  5) 환불 신청 이후 취소 불가

external_image

 

환불 신청 시기에 따른 환불액


구분

반환 금액

접수 기간

수업 개시 이전

수업료의 전액

12. 16.() ~ 12. 22.()

개시일 수업일수 1/3 경과 전

수업료의 2/3

12. 23.() ~ 12. 31.()

수업일수 1/3 경과 후 ~ 1/2 경과 전

수업료의 1/2

1. 1.() ~ 1. 5.()

수업일수 1/2 경과 후

반환하지 않음

1. 5.(이후 반환 불가


※ 85,000원의 2/3에 해당하는 금액을 1원 단위에서 반올림

※ 수업 개시일 이후 수업일수에 따른 부분 환불만 가능

※ 수업일 1/2(중간고사일이후 환불 및 수강 취소 불가

 

환불 방법신청한 학생이 등록한 본인 명의의 계좌로 송금

※ 본인 명의 계좌가 아닐 시 환불이 불가하며 환불 계좌 정보 오기재시 예정일 이후 입금될 수 있으므로 제출 전 확인 필수

 

환불액 지급 예정일


환불신청시기

환불액 지급 예정일

환불신청 개시일 개강일 이전

12. 16.() ~ 12. 22.()

2025. 1. 2.()

개강일 수업일수 1/3 이전

12. 23.() ~ 12. 31.()

2025. 1. 16.()

수업일수 1/3 이후 수업일수 1/2 이전

1. 1.() ~ 1. 5.()


 

환불 신청에 따른 수강 취소지정일 일괄 취소 예정


환불신청시기

수강 취소일

환불신청 개시일~개강일 이전

12. 16.() ~ 12. 22.()

2024. 12. 23.()

개강일 수업일수 1/3 이전

12. 23.() ~ 12. 31.()

2025. 1. 2.()

수업일수 1/3 이후 수업일수 1/2 이전

1. 1.() ~ 1. 5.()

2025. 1. 6.()


※ 수강 취소 이전에는 수업 관련 안내 문자가 발송될 수 있음

※ 수강 취소 여부 확인 방법학사정보시스템수업수강신청개인 강의시간표 조회

※ 환불 신청에 따라 수강이 취소된 경우 성적이 부여되지 않으며 성적증명서 등에 별도 기록되지 않음

 

유의사항

  1) 본교 국내대학학점교류생의 환불은 해당 교류대학 환불 기준에 따라 별도 신청

  2) 국제단기프로그램 교과목은 환불(수강 취소)불가

  3) 취창업전략처 개설 현장실습(인턴십)교과목 수강예정자의 경우 별도의 납부 및 환불 절차를 따름(문의처현장실습지원센터 / 024503346)

  4) 계절학기 4학점 이상 신청 학생 중 현장실습(인턴십과목 수강 예정자는 개강일 이전 환불 신청을 통해 총 신청학점이 3학점 이하인 경우에만 현장실습(인턴십)과목 수강 가능

 

문의처건국대학교 학사팀 / 02-450-3690

 


 

2024. 12.

 



교 무 처 장

이전글
2025학년도 전기 석사예약입학제 신입학 및 예비선발 모집 안내
다음글
다누리 2주년 토크콘서트 개최 및 참석 안내 (한국항공우주연구원)